본문 바로가기

피부관리/휴에스테틱이야기

[칼럼쓰는법]김무영작가님과 함께하는 칼럼쓰는법


동탄피부관리를 대표하는  쵸콜렛이에요~

 

게라에서 김무영작가님께 칼럼쓰는법을 배웠네요~

 

모임이 있는날이 세월호 1주기일이라 게라대표님들이 세월호 참사를 추모하는 의미에서 노란색블라우스에 검정쟈켓과 노란리본을 달고 수업을 했네요~ 

벌써 1년이 지났다니 시간이 빠르네요~

다시는 이땅에 이런 참사가 일어나지 말아야되겠다고 생각하게되네요.


김무영작가님은 글쓰기비행학교와 인문학은 행복한 놀이다 책을 발간하신 작가님이시죠~칼럼을 잘쓰는법은 무엇일가요?

먼저 어떤글을 쓰세요?하고 질문하셨어요~글은 그냥글은 없으며 칼럼.에세이,시.소설의 형식이 잇다고 하네요~글은 형식의 완결성이 중요하며 칼럼은 신문매체를 통한 보도기사의 한 양식이라고 하네요~~

칼럼의 목표는 개인적이나 매체.독자의 목표가 있는데 그 자체가 목적인 것은 없다고 하네요~~

수단과 동시에 도구인 글은 무엇이 이슈냐가 뉴스거리인거죠~~

김무영작가님이 아침식사를 무엇을 했느냐는 관심이 아닌데

예를들어 이효리씨가 아침에 무엇을 먹었느냐는 대중의 관심을 가진다는거죠~~

많은 대중이 관심을 가지고있는것과 이해관게가 큰것~돈이나 영향력이 있는것이 언론콘텐츠라는 거죠~칼럼은 전문가가 어떤 사회적인 이슈를 분석하고 해설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거죠~

정치칼럼이라면 공인된 전문가인 정치가가 ~해야한다라든지 분석.해설한다면 정치칼럼이 된답니다.
칼럼이 어떻게 하느냐에따라 유행이 움직이기도 한다죠~

에세이는 형식에 구애받지않는  글쓰기의 한 분야인데요~

칼럼의 장점은 지금 유행하는것을 당장 쓸수잇는것이 장점이라고합니다.

지금 신문의 헤드라인을 끌고 들어와야하고 이슈를 가지고 와야하며

트랜드에 민감해야 한다고 합니다.

 


칼럼은 전문가의 의견을 기대하는 것이기에 새로운 정보소개.지식.을 전해주고

막연히 알고잇는 속설과 같은것을 제대로 풀어주는 역할이( 나만의 고유한 방식을 통해 ) 

중요하다고 합니다.만약 김치찌게를 끊인다고 했을때 각자 끊이는 맛은 틀리겠죠~

즉,칼럼은 대중들의 관심에 맞아야하겠죠~

우리만 아는 용어나 전문적인 용어는 읽는 사람이 알아들을수 없으므로 난이도를 낮추고 의견을 쉽게 적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칼럼은 작가가 독자에게 보내는 메세지이기때문이죠~

또한 칼럼은 유행어를 만들수도 있답니다.


칼럼은 독자가 반응하는 것이므로 독자가 읽고나서의 반은이 중요한데 독자의 반을이 성공과 실패의 기준이랍니다.

즉.좋은 칼럼쓰는법은 독자가 누군지 알아야 좋은글을 쓰겠죠~ 

독자는 내가 아는 사람을 떠올리고 구체적으로 칼럼은 너를 위해 내가 쓴거야~한번 읽어봐 하는 마음으로 쓰는 거랍니다.내 독자를 주변에서 찿는것이 좋으며 눈에 보이지 않는것을 보이게 하라고 하시네요~~사람은 상상하는 존재라서 이 주제에 안보인느 부분은 무엇이지?

형식에 대한 준비 글쓰기준비.내용준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글쓰기의 밑천은 내가 경험하는 것이 중요한거죠~~

글쓰기는 독자와의 만남이므로 하루 30분이상 글쓰기에 투자하라고 하네요

[좋은 칼럼쓰는법]

1.이슈와 화제

2.구체적인 주제와 내용

3.무엇보다 중요한것은 핵심

4.구체적인 행동.예시.예화

5.마무리:독자의 입장에서 할수 있는것

다음에 만나자는 분위기 조성

이와같은 점을 참고하면 저도 좋은 칼럼을 쓸수있을것 같아요~~

 

김무영작가님~너무 좋은 시간이엇네요

담에도 기회되면 또 강의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세시간이 절대 아깝지 않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피부관리 > 휴에스테틱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버이날  (0) 2015.05.08
동탄피부관리 휴에스테틱 가족들~~  (0) 2015.04.27
2015년 뷰티산업박람회  (0) 2015.04.27
팩의 효과는?  (0) 2015.03.17
피부과와 피부관리실의 차이점은?  (0) 2015.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