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스테틱 전문칼럼

[동탄신부관리]성인성여드름 원인과 없애는법

여드름은  피지분비가 과잉되어  피부의 각질층이 과각질화되고피지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해서  구진.결절.낭종의 형태로 나타나게 된다.
여드름 중 성인성여드름은  피부트러블을 유발하고  자신감의 결여와  피부에 흉터와 색소침착.피부착색이 되기때문에 깔끔하고 단정한 이미지를 주기에 어려움 이 있다.

성인성여드름의 원인은 여러가지로
다양하게  원인이 있다.

1.스트레스:스트레스를 받으면 인체에서는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하고 코티솔은 피지선을 자극해서  여드름을 더 올라오게 하는 원인이 된다.
스트레스로 인한 여드름은 림프배농이 잘되지않아 턱선으로 나타나는 경향이 많으며  여드름 근처에만 손이 가도 아프고
딱딱한 상태로 유지되고 잘 곪지도 않고
끝이   빨갛고  아픈 특성이 있다.

2.수면부족:잠이 부족하면 면역성도 떨어지고   머리도 멍해지고 집중력도 떨어지게  된다.호르몬의 변화로 피부가 칙칙하고 피부의 터오버주기가 바뀌면서 여드름이 유발되는 또 다른 원인이 되고 있다.

3.청결한 조건이 되지 않을때:피부에 맞는 세안제를 사용하지  않거나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있는 계절에는  내ㅈ피부타입에  않는 꼼꼼한 세안이 필요하며 청결하지 않은   주변상황은 여드름을 생기게하는 원인이 된다.

4.식습관:기름지거나  고칼로리의 식사나 인스탄트음식은  피지선을 과잉시킨다.


성인성여드름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자.
성인성여드름은 스트레스와  호르몬.수면부족.불규칙한 생활습관이
원인이므로 스트레스를  받지않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가지는 환경이 필요하다.
피부에 자극을  덜주는 약산성세안제를
사용하고  피부에 필요한 충분한수분을
공급해  주어야 한다.
성인성여드름과 좁쌀여드름.화농성 여드름. 뾰로지는 여드름의 형태로 나타나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피지선의 과잉분비로 인한것이므로  피지선의 조절과  과각질로 두껍게 쌓인  각질탈락은  성인서여드름과 여드름을 없애는법이  될수 있다.

물광산소필은  AHA성분이 피지조절과 각질제거를 통해 모공과 블랙헤드를 개선시키고 비타민 성분이 피부톤을 환하게 되돌려 주어 여드름과  여드름흉터,색소침착개선에  효과를 볼수있어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이다.

성인성여드름은 비단 청소년기에만 나타나는것이 아니라 최근에는 직장생활로 인한 스트레스와
잦은 야근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성인들에게도 나타나고 있다.
매끈하고 밝은 피부와  깨끗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주는  환한 피부는  또 다른 나의 자신감이 될 수 있으리라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