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관리

화이트닝관리의 의미?---동탄휴피부관리실

화이트닝관리라는 것은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주는 관리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어떤 사람은 자기 피부가 검다고 화이트닝관리를 받고 싶다고 말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화이트닝관리라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요? 화이트닝은 정말 피부를 희게 만드는 것일까요? 아니면 색깔을 탈색시키는 것인가요?


오늘은 이점에 대해 고객분들의 궁금하신 점을 풀어드릴까합니다.


하얀피부, 좋은 피부, 아기피부와 같이 좋은 피부를 일컫는 말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피부는 어떤 상태의 피부를 말하는 것일까요? 한마디로 말하면 탄력있고 균일한 피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말씀 드렸듯이 우리피부에는 상피세포의 재생과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재생과정이라는 것은 늘 피부에서 일어나는 하나의 과정으로 상피세포층의 제일 아래에 위치하는 기저막(Basement Membrane)에서 처음 생성된 상피세포는 점차적으로 자라서 상향이동하게 됩니다. 이동하면서 모양도 조금 바뀌고 결국 맨 위층으로 가게 되면 수명을 다해 각질로 변하게 됩니다. 각질로 변해 가는 이과정은 피부의 재생과정이라고 부르며 매우 중요한 피부의 방어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 필요한 물질들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이러한 물질이 있어야 재생의 프로세스가 진행한다는 말입니다. 대표적으로 비타민 A, 비타민C 등이 해당하고 또한 TGF-beta, EGF 등 수십개의 물질이 관여를 합니다. 


이 재생과정중에 중요한 역할이 또 하나 있습니다. 상피세포가 위층으로 올라가면서 자외선이나 외부공격에 의해 죽은 세포들을 위쪽으로 같이 몰아낸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재생이 원활해야 죽은세포들이 밖으로 나가 색소침착이 없게 됩니다. 




화이트닝관리라는 것은 두가지로 요약이 됩니다. 첫째는 모공속에 끼어있는 더러운 노폐물들을 제거해 주고 상피의 재생을 매우 원활하게 해준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화이트닝관리를 꾸준히 받으신 분들은 얼굴의 피부가 깔끔하고 균일하게 보이는 것이고 오히려 검은 피부라도 이렇게 관리를 하면 밝아지는 느낌이 와서 건강한 피부로 보이게 됩니다. 




동탄 휴 에스테틱에서는 화이트닝 프로그램을 당연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외선으로 지치고 건조한 피부, 색소와 잡티, 스트레스에 지친 피부에 적합한 관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린싱, 딥클린싱, 비타민C투여 등등과  스폐셜관리까지의 진행 과정으로 이루어지는 화이트닝과정은 재생관리이면서도 화이트닝을 촉진시키는 중요한 관리입니다.




오랫동안 관리를 하신 분과 안하신 분은 나이가 달라보인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동탄 휴 피부관리실에서 됩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