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초간단 고추찜 만드는법

/초간단 고추찜 만드는법/

2016년 1월1일 지나고 토요일 샵에 출근했다가 잠깐 엄마보러 화서에 있는 동생집에 들렀어요~~예쁜 조카윤이도 보고싶기도 하고 엄마한테도 간다고 전화를 드렸죠~~

둘째딸래미 온다고 엄마가 콩나물밥이랑
고추찜 해주신다고 시장봐오셨네요~
엄마가 평소 잘해주시는 음식은 된장찌개랑 컽절이 고추찜이네요
고추찜은 집에서 간간히 해보는데 엄마가 해주시는것처럼 맛이 안나더라구요~~
잘됐다싶어서 이참에 한번 보기로했네요

먼저 고추꼭지를 따서 물에씼어주구요
소쿠리에 물기를 빼고 밀가루를 풀어서
버무립니다

냄비에 물을 끊여서 이렇게 채반에 쪄줍니다.시간은 냄비두껑을 열었을때
고추색깔이 푸르스름한 색깔이 옅어질때가 익은거랍니다~

채반에서 건져서 생강이랑 마늘이랑
참기름 고추가루 설탕 이렇게 넣어줍니다
양은 적당량 넣어줍니다

버무리면 이렇게 초간단 고추찜 완성입니다!!
초간단 고추찜 만들기~
어렵지 않네요~~

엄마가 차려주신 콩나물밥이랑 고추찜
시금치나물무침 감자뽂음이랑 계란후라이~~뚝딱 뚝딱~
금방 한상 차려진 맛있는 엄마표집밥 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