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관리/휴에스테틱이야기

갱년기우울증증상과 갱년기 벗어나는법

갱년기우울증증상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갱년기는 49세 전후로 나타나는 증상으로 여성의 경우에는 폐경과 함께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저하되어 신체의 신진대사기능이 떨어지게되면서 두통과 현기증.이명현상 홍조.성교통등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게 된답니다.호르몬의 균형이 깨지면서 생리불순.면역력저하.자궁출혈도 생기게되고 피부표면도 칙칙하게 되는데요~여성갱년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우울증을 동반하게되어 심각한 문제로까지 발전하는 경우도 보게 됩니다.


최근에는 여성갱년기보다 남성갱년기가 더 만만치 않다는 말도 나오고 있는데요~남성갱년기증상으로는  잦은 피로감과 의욕저하,기억력감소도 나타나고 짜증과 의욕이 감소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아랫배가 나오고 탈모가 진행되고 성욕저하현상도 동반되는 경향이 있답니다.

 

 

 


 

갱년기를 벗어나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1.주기적인 휴식을 취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한다.

운동은 강력한 수면효과가 있으므로 불면증인 경우 효과작인 방법으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2.혈액순환과 피부탄력을 좋게해주는 항산화식품인 콩을 섭취한다.

3.에스트로겐성분이 함유되어있는 석류를 섭취한다.

4.부족한 여성호르몬을 완화해주는 갱년기호르몬케어를 받는다.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부족은 체중증가와 더불어 여성갱년기증상을 동반하기때문에 갱년기호르몬케어는 지방분해효과와 더불어 신진대사기능을 되돌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샵을 찿아오시는 고객분중 남편이 심한갱년기증상으로  출근도 하지않고 집에만 있다고 하시는 분이 계셨습니다.원래는 중국에서 사업을 하시는데 출장도 가야하고 바쁘신분이신데 갑자기 의욕도 떨어지고 아무것도 하기싫어하셔서 같이 병원에 가서 상담해보니 남성갱년기증상이라고 하였다고 합니다.

갑자기 한번도 그런적이 없으신데 피부관리를 받아보고 싶다고 하신다고해서 같이 피부관리를 받으시러 오신 경우도 있었네요~~이 고객님의 경우 나이차이가 십년정도 차이가 났었는데 여성고객님의 경우 남편분이 갱년기증상을 보이시니 첨에는 너무 이해가 안가서 힘들어 하셨어요~남편분이 출근하시면 운동도하고 고객님의 생활도 있으신데 하루종일 같이 있으려니 힘들다고 하셨어요~~남성갱년기증상에 대해 설명해 드리고 나서 같이 운동도 하시고 대화도 많이 하시고 주기적으로 갱년기호르몬케어도 받으시러 오시고해서 지금은 저희 샵 단골고객님이 되셨답니다.

 

 

  갱년기는 어떻게 받아들이고 어떻게 노력하느냐에따라 갱년기증상이 완화되어 즐겁고 활력넘치는 생활을 할수있다고 생각해요~

오늘 갱년기증상과 갱년기벗어나는 법에 대해 알아봤네요~

즐겁고 행복한 5월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