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스테틱 전문칼럼

[전문칼럼@]하체비만에서 벗어나는 방법[동탄피부관리][동탄하체비만]동탄휴에스테틱 최정숙원장[동탄피부관리실]

 

골반교정관리와 하체비만관리로 하의실종 패션에 도전하자.

하체비만관리로 하체비만에서 탈출하자.

 

 

‘저주받은 하체’ ‘코끼리 다리’ ‘아톰족’

위 단어는 하체비만인 사람을 부르는 또 다른 명칭이다.
최근 하의실종패션이 유행하면서 하체가 고민인 여성들을 의외로 많이 볼 수있다.
심지어 통통한 하체를 슬림하게 보일수 있도록 연출해주는 하체비만 여성전문 소핑몰도 있다.
여름이 다가오면 전체적으로 실루엣이 조화가 맞지 않아 여성들은 하체비만에서 벗어나기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찾게된다.

 

 

 


하체비만의 원인은 잘못된 식사 습관과 생활자세.유전적인 원인.골반의 틀어짐 등이다.
식습관으로는 짠 음식을 섭취한다든지 아침 식사는 하지 않은 채 밤늦게 야식 하는 습관.고칼로리 음식섭취가 이유가 되기도 한다.

생활습관 중 가방을 한쪽으로 매는 습관. 하루종일 서있거나 앉아있는자세.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에 의한 자세도 하체비만의 원인이 될 수있다. 또한,유전적인 원인인  체형상 상체비만 하체비만이 체질적인 원인이 되기도 한다.

골반의 틀어짐은 최근 많이 생기는 원인으로 천추(엉덩이뼈)의 틀어짐으로 골반이 비대칭이 된다. 이로써 한쪽의 림프선의 저하와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근육의 뭉침이 지속되면서 노페물이 쌓여 하체비만으로 연결되기가 쉽다.

 

 


그럼,하체비만에서 벗어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우선,염분 섭취를 제한하여 짜지 않는 음식 섭취와 밤늦은 야식을 절제하고 저칼로리 식사를 추천한다.
잘못된 생활자세는 부종을 동반하므로 스트레칭 하는 생활을 습관화한다.
또한,반신욕은 림프선을 배농하며 세포 사이의 노폐물을 배출 시켜 부종을 완화하므로 주 2회정도 (30분~40분)하는 것이 좋다.
골반이 틀어져 비대칭인 경우는 골반교정관리를 한다.
골반은  좌우가 비대칭인 경우 허리에 통증이 있을 수있으며 허리 라인과 연결되어 두통이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필요하다.
하체비만인 경우 한쪽의 근육이 수축되어 다리가 저리거나 손발이 찬 냉증의 원인이 되기도한다.

 

 

 

 

 



혈액 순환 저하는 부종과 셀룰라이트의 저장으로 이어진다.
하체관리 시 다리의 가장 큰 근육인 대퇴직근과 종아리알부분이 비복근을 꼼꼼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체 비만은 저칼로리의 식사 습관과 꾸준한 스트레칭.골반교정과 하체비만관리로 벗어날수 있다. 노출의 계절 여름을  즐겁게 맞이할수 있도록 평소 노력하는 자세와 습관이 필요하지 않을까? 하의실종 패션시대에   ‘저주받은 하체’ ‘코끼리 다리’ ‘아톰족’이라는 오명에서 벗어나는 여성이 늘어나기를 기대해본다.

 

 

 

 


[칼럼리스트]최정숙원장
외면과  내면의 미가 조화될수 있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
문제성피부.얼굴축소.골반교정.체형
V라인성형케어 전문가입니다.
(031 613 16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