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스테틱 전문칼럼

[전문칼럼@]임신후 트러블이 나는 원인[동탄피부관리][휴에스테틱 최정숙원장]

 

임산부피부관리로 임신중 피부트러블을 예방할수있다.

왜 임신을 하면 트러블이 날까요?

 

 

임신은 아기를 잉태하는 소중한 경험이다.

동시에 호르몬의 변화와 몸의변화로 인해 피부트러블이 많이 발생하게되는 시기이기도하다.

그런데 임신을하면 왜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화장도 잘 안받고 뾰로지가나고 기미나 색소침착을 동반하게되는걸까?

 

우선,호르몬의 변화가 원인이라고 볼수있다.

대표적인 여성호르몬은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이 있다.

에스트로겐은 배란을 촉진하고 생리주기를 조절하고 여성의 2차성징을 발현한다.

황체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은 배란을 억제하며 유선발달을 자극하고 자궁내막의 증식을 자극한다.

 

 

 

 

 

 

또 임신을 하면 여포자극호르몬은 여포를 자극하여 에스트로겐을 분비하고 황체형성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을 분비하게된다.

프로게스테테론의 수치가 높아지면서 피부는 칙칙하고 푸석거리며 화장도 잘받게되지 않으며 피부트러블이 나기 시작한다.

 

임신개월수가 증가할수록 몸의 변화도 진행된다.

체중이 증가하면서 부종이 동반되며 허리에 무리를 주게되는 자세의 변화도 생기며 근육수축과 함께 두통이 동반되기도 한다.

출산 1~2개월전에는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못해 힘들어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된다.

손과 발이 부으면서 동시에 피부도 무거운 느낌이 든다.

 

 

 

 

 

 

임신 중 임산부 피부관리방법은 어떻게 해야할가?

피부트러블이 난다고 과도한 스크럽제의 사용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오히려 피부를 예민하게 만드는 원인이 될수있다. 충분한 수분공급과 보습관리를 추천한다.

임신 중인 상태에서는 임산부가 써도 안전한 무방부제나 멸균처리가 된 화장품이나 안전한 제품을 사용하는것이 바람직하다. 기미나 색소 증가로 인해 햋볕에 노출되는 시간을 줄이며  자외선 차단제는 반드시 바르도록한다.

 

 

 

 

 

주기적인 산책과 스트레칭과 더불어 임신 중 적합한 피부관리를 통해 피부트러블을 최소화하여 행복한 임신기간을 보내길 기대해본다.

 

 

 

 

 

 

 

 

 

 

 

 

 

 

 

[칼럼리스트]최정숙원장

외면과 내면의 미가 조화될수 있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

문제성피부얼굴축소.

골반교정.체형



V라인성형케어 전문가입니다. (031 613 1660)

최정숙 원장의 정보를 보시려면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