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엄마표 열무 물김치 담그는법

열무 물김치 담그는법/열무 물김치 황금레시피/열무 물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열무 물김치담그는법/
열무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서
장이 않 좋은 분들에게도
좋고 여름철 입맛없을때 입맛도
돌려주구요~~
여성들 다이어트에도  좋은효과가 있죠~
열무 물김치 효능은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도 회복시켜 준답니다.

TV에서 강순의 열무 물김치 국수 만들기를 보다가  열무물김치 맛있겠다 했더니 주말에 집에오신 엄마가" 열무 물김치 담지뭐~"하시네요~
옆에 있던 남편이
"이참에 너도 장모님 담는거 보고 열무 물김치 담그는법 좀 제대로 배워봐라~~"
하네요~

아들 담주부터 시험이라 일요일 아침 아들 학원 데려다주고 엄마랑 장보러 다녀왔어요~
열무 물김치는 열무가 부드러워야 해서
장보러 가니 부드러워 보이는 열무로
네단을 골랐어요~~

열무가 두단에 2.500원이라
네단 고르니 5.000원이네요~
마늘이랑 홍고추 양파
생강 당근 이렇게 사가지고 왔어요

엄마는 열무를 손질하시고 쵸콜렛은 마늘까고 당근 깍고 홍고추 씼어서
믹서기에 생강이랑넣고 갈아 주었어요~

사진에는 없는데 밀가루풀은 묶게해서
연하게 해서 식혀주었어요
저희 엄마는 열무를 소금에 절이지 않아요 ~
열무를 깨끗이 씼어서 채반에 두었다가
그자리에서 굵은소금을 뿌려서
곧 바로 믹서기에 갈아둔 홍고추랑
생강이랑 넣고 특이하게 오렌지쥬스를 약간 섞어서 넣어줘요
매실액도 넣구요~

양념이랑 열무랑 버무린후
식혀둔 밀가루풀을 부어주면
끝이네요~~

베란다가 두었다가 아침에
냉장고에 넣어 두었어요
국물을 떠먹어보니 열무 물김치 국물맛이 시원하고 맛있네요~

열무 물김치에 열무국수도 만들어 먹고
열무 비빕밥도 해멱어 봐야겠어요~

열무 물김치 담그는법
 열무물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어렵지 않죠~~
소금에 절였다가 씼어주면
풋내가 난다고 곧바로 굵은소금 뿌려서 담는법이 열무물김치 담는법
팁인것 같아요~~
이렇게 열무 물김치 담아놓으니
부자된것같이 마음이 든든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