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관리/휴에스테틱이야기

[동탄피부관리 ]영진사이버대학교 [특성화산업] 산.학.학세미나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동탄피부관리.동탄피부관리실 알리미 쵸콜렛이에요~10월20일 화요일은 쵸콜렛이 영진사이버대학교에서 주최하는 2015년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특성화사업 ]세미나 다녀왔네요~

영진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중 3년연속 (2012~2014) 교육부 사이버대학교 특성화사업 지원대학이구요~2008년에는 교육부사이버대학 종합평가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산학협력체계를 통해 주문식 맞춤교육을 실시하는 대학으로 명성이 있는 대학이죠~

2014년 9월엔 박근혜대통령께서도 영진사이버대학교와 동일한 재단인 영진전문대학을 방문하셔서 모범적인 직업교육을 하는 대학으로 알고있다고 하시면서 기업맞춤교육시스템을 다른대학에도 널리 알려달라고 하셨다죠~

방명록을 작성하고 들어가니 이렇게 탁자에 간식이 준비되어있네요~

먼저 김정시학과장님과 영진사이버대 처장님의 인사가 있으시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전종호님께서 신직업자격 및 일학습병행제에 대해 강의가 있으셨어요~

NCS기반 신직업자격 구축방향과 일학습병행제 운영실태와 향후추진방향에 대한 강의였어요~

NCS란 국가직업능력이나 국가역량표준을 말하기도 하는건데요~일이나 고용에 직접 연게될수있게 NCS를 기반으로 예를들어 일을할수있는 능력이나 일을 갖기위해 필요한 지식.기술.태도를 일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평가또는 인정하는 기준을 말하는 거랍니다.

예를들어 산업현장이나 NCS나 업종별협화를 통해 산업현장에서 통용되는 신직업자격이나 현장수요를 반영한 교육훈련을 통해 숙련기술인을 우대하여 현장맞춤형 우수인재를  배출하고 활용하는 시스템인거죠~

NCS기반 신직업자격 설계방법은 산업범위에 해당하는 NCS를 설정하여 고용현황을 분석하고 산업계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여 일학습 병행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기준을 마련해서 NCS기반 신직업자격 평가기준이나 문제원형을 개발하는 거랍니다.

2014년까지는 7대분야에서 269종목을 개발했구요~2015년 17대분야를 개발중에 있다고 합니다.

일학습병향제는 스위스나 독일과 같은 도제훈련제도를 우리나라의 실정에맞게 도입한것인데요~우리나라는 현제 기업에서 근로자를 교육보내는 시스템으로 활용되고있다고해요~

요즘 특성화고나 마이스터고등을 예로 들수있는데요~기업은 우수인재를 선점할수있구요

신규인력이 왔을때 수습기간이나 재교육비용을 축소해서 좋구요~

근로자는 불필요한 스팩쌓기 없이 기업에 조기 채용되서 좋구요~국가로서는 청년고용이 증가하고 능력중심의 사회가 구축되어 좋은 거라고 하네요~향후추진방향은 중학생때부터 중학생진로학기제같은것을 통해 한학기동안 현장학습을 통해 직업체험중심으로 하는 방향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뒤로는 K-BEAUTY산업발전을 위한 국가공인SMAT[서비스경영자격]에 대한 소개가 있었어요~

한국생산성본부 경영자격팀에서 김경안 팀장님께서 강의를 해주셨구요~

SMAT[서비스경영자격]한국생산성본부는 산업통상부산하기관으로 국내최초의 경영진단및 지도전문기관이라고 하네요~기업체 진단지도도하고잇구요~재직자교육이나 자격시험인증의 3대 지식 서비스통합 제공하는 비영리 공공단체라고 하네요~

우리나라의 자격증제도는 국가자격과 민간자격이 있는데요~

국가자격은 국가전문자격202개 국가기술자격526개 민간자격은 국가공인자격 97개 등록민간자격은 17192개 라고하네요~변호사나 의사 공인노무사등은 국가전문자격에 속하고 국가기술자격은 기술사,기능장,산업기사등은 기술자격에 속한다고 하네요~피부관리사 자격증도 국가기술자격증에 속하니까 여기에 해당되겠네요~이렇게 많은지 첨 알았네요~

BEAUTY산업이란 미를 창조하는 Business인데요~만약,휴대폰을 구입하는 사람을 소비자라고 한다면 Beauty산업은 구매시점이 틀리다고 할수있는데요~서비스사아업의 경우 고객의 기대대비 인지되는 가치가 높아야하고 고객이 상품을 선택했을때 실질적으로 기대감이 충족되어야하므로 고객의 접객시점이 구매시점이러 할수있다고 하네요~

현장의 직원이 브랜드가치전달자로서 고객과 상호작용적마켓팅을 수행할때 고객만족과 서비스 품질을 결정하게 되는거죠~직원의 서비스역량은 기업이나 브랜드의 모방이 불가능한 차별화 경쟁우위요소라고 할수있죠~

MAT역량은 태도,행동,소통,판단력을 통해 서비스전문가의 핵심요건으로 분석되고 있는데요~

기술적인 역량과 서비스 역량(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특성화교육과 전문가를 양성하여 경쟁력을 강화하는 거랍니다.

NCS[국가고객도 만족지수]를 활용하는 기업은 65개산업,289개 대학이나 기업이있구요~고객만족이나 서비스경영의 가치에 주목하고있죠~

NCS부문별 1위기업으로는 잘 알려진 영화관인 CGV, 이동전화인 SK telecom,스마트폰인 SAMSUNG, 우체국택배인 우정사업본부 ,정수기로 유면한 웅진코웨이,검색포털NAVER,국내항공인 아시아나항공,대형승용차인 HYUNDAI가 있답니다.

영진사이버대학교 [특성화사업]산.학.학 세미나를 통해 K_BEAUTY의 흐름과 신지식직업자격에 대해 알게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네요~

동탄을 대표하는 동탄피부관리 휴에스테틱도 고객님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서비스,친절에 더욱더 노력해 봐야겠다는 다짐을 하게된답니다.

가을이 깊어가고 있네요~오늘은 잠시라도 잠깐 하늘을 한번 쳐다보는 여유가 필요한것 같습니다.

모두 즐겁고 행복한 10월되세요~

이상 동탄피부관리 휴에스테틱 알리미 쵸콜렛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