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동탄피부관리]탱자효능,내몸사용서명서 탱자

동탄피부관리/동탄피부관리실/탱자효능/내몸사용설명서 탱자/탱자차/

안녕하세요~동탄피부관리~동탄피부관리실 알리미 쵸콜렛이예요~

울진시댁에서 탱자를 말려서 집으로 보내주셨어요~

망에 가득 일일이 다썰어서 깨끗이 말려서 보내주셨는데요~늘 그럴때마다 느낀거지만 부모님의 사랑은 끝이 없나봐요~어머님 감사해요^^

얼마전 TV에서보니 내몸사용설명서에도 탱자의 효능 대해 방송이 됐더군요~

탱자는 성질이 차고 독성분이 없공~매운맛도 나구요 신맛도 나구요~쓴맛도 나네요~~

저도 예전에는 안그랬는데 저녁마다 두드러기가 났다가 조금있으면 가라앚고를 반복해서 두드러기에 좋은게 뭐 없을까해서 알아보니 탱자가 좋다고 하더군요~~

 

탱자가  나는철은 9월과 10월 사이이구요~탱자나무에 가시가 많이 있어서 울타리로 심기도 했다고해요~저희 시댁도 예전 살던집은 울타리로 심어져서 탱자나무가 집주변에 심어져 있었네요~

탱자의 효능은요~여러가지가 있는데요~

1.혈액순환

탱자의 칼륨성분은 인체내에있는나트륨성분을 밖으로 배출시켜서 몸이 잘붓는 경우에 부종도 완화시키고 혈압도 낮춰준답니다.

2.독소배출

지방분해효과와 더불어 몸속 노폐물가 독소를 배추시켜 준답니다.

 

3.가려움증.두드러기.피부염.알레르기.아토피.부노화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역할과 함께 비타민C가 함유되어 피부노화를 방지한다고해요

 

4.다이어트.

구연산 성분이 함유되어 지방을 분해한다고해요~

5.체했을떄.

복부에 가스가 차있을때 가스를 가라앉혀 준다고 하네요

6.식중독과 감기예방

 

탱자는 씼을때는  밀가루를 이용해서 씼어주구요~

탱자를 효소로 만들때에는 설탕이랑 1:1비율로 섞어주구요  밀봉을 하지않고 면종류의 보자기로 놔둔뒤 5~6개월정도 효소가생기게 한뒤 건더기는 제거하고 6개월정도 있다가 매실차처럼 마시면 되다고 해요~

 

쵸콜렛도 탱자를 차로 우려냈어요~

약한불에 한시간 정도 우려내니 색깔이 연한 노란빛이 도네요~

신맛이 많이나서 눈이 저절로 감기네요~

시고 맵고 쓰고~음~그래도 건강도 좋아지고 두드러기도 좋진다고 하니 하루 두잔씩은  열심히 마시는 습관을 가져야 할까봐요~

벌써 밤이 깊었어요~모두모두 좋은꿈 꾸시고 굿밤되세요!!

이상 동탄피부관리.동탄피부관리실 알리미 쵸콜렛이었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