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스테틱 전문칼럼

[뷰티칼럼]안면비대칭케어를 통한 균형잡힌 얼굴되돌리는 법

[뷰티칼럼]안면비대칭케어를 통한 균형잡힌 얼굴되돌리는 법

 

얼마 전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가 필자가 운영하는 동탄피부관리실 휴에스테틱을 방문하였다.

예비신부의 고민은 웨딩드레스를 입었을 때 드러나는 어깨와 팔뚝선 즉,위로 솟은 어깨의 승모근으로 인한 웨딩드레스라인과 좌우의 균형이 맞지 않은 안면비대칭이 고민이라 방문하였다.

얼굴은 광대뼈의 높이가 틀려서 왼쪽 광대뼈의 높이가 위로 올라간 상태이고 오른쪽 광대뼈(볼부분)은 왼쪽에 비해 아래로 내려와 있고 오른쪽 광대뼈의 좌우의 폭이 더 넓어져있는 상태였다. 턱의 중심선이 왼쪽으로 틀어져 있어서 사진을 찍었을 때 너무 눈에 뛰는 상태여서 신경이 쓰인다고 하였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면 어깨와 얼굴비대칭은 상관이 없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사실은 깊은 관련이 있다.

인체는 양팔과 다리가 있고 인체를 지지하는 척추와 골반이 있고 있다.한쪽근육에 문제가 생기면 근육은 유기적인 상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또 다른 근육에 문제를 발생하게 되므로 체형의 균형이 맞지 않게 되는 체형불균형 현상으로 나타나게 된다.

현대인의 생활습관으로 인한 주기적인 반복을 통한 행동들은 인체의 체형불균형의 초래하는 원인이 된다.

예비신부의 체형을 보니 오른쪽 어깨인 상부승모근은 어깨의 높이가 내려가 있고 왼쪽 상부승모근은 어깨의 높이가 올라가 있는 상태이고 하부승모근은 단축되어있는 상태였다.또한 골반의 높이도 어깨와 마찬가지로 허리선이 맞지 않아 불균형한 상황이었다.

 

안면비대칭의 원인이 되는 대표적인 생활습관은

다리를 꼬아서 앉아 있다.

한쪽 팔을 유독 많이 쓰는 동작을 한다.

밤에 잘 때 한쪽으로 누워서 자거나 엎드려 잔다.

골프를 할 때 한쪽만 사용하는 운동습관이다.

이러한 생활습관은 얼굴의 좌우균형이 맞지 않게 되는 안면비대칭을 만드는 원인이 되는데 양쪽 어깨선의 높이를 틀리게 만들고 척추측만증을 원인이 되고 골반의 균형이가 맞지않게 되고 다리길이가 틀리게 된다.

밤에 잘려고 누웠을 때 골반의 균형이 맞지 않게 되면 엉덩이부분이 바닥에 닿았을 때 높이가 틀리게 되어불편함을 유발하고 한쪽으로 돌아누워서 수면을 취하게 되어 어깨의 근육이 한쪽으로 더 굳어지게 되어 어깨의 통증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얼굴 안면비대칭인 경우 승모근 상부섬유의 근육의 수축으로 인한 근육의 길이를 확인하고 솟은 어깨는 근긴장을 이완하면 단축되어있는 어깨의 양쪽균형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상부승모근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흉쇄유돌근.견갑거근과 경추부분의 판상근과 후경근은 안면비대칭 관리에서 꼭 케어해 주어야 하는 근육들이다.

안면비대칭을 바로잡기 위한 등관리와 골반관리는 체형의 균형을 바로잡아주고 슬림한 어깨선으로 되돌려주어 웨딩드레스라인에도 효과가 있다.

안면비대칭을 통한 피부관리는 얼굴부종과 노페물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얼굴윤곽을 또렷하게 보이게 하고 울퉁불퉁한 얼굴선을 슬림하게 되돌려 준다.

동안얼굴과 탄력있고 광채나는 피부.균형잡힌 얼굴라인을 위해 여러 가지 시술을 받는 경우도있다.

동탄피부관리실 휴에스테틱을 운영하는 필자는 안면비대칭,즉 얼굴라인의 불균형은 고객의 체형의 틀어짐의 원인을 찿아 그에 맞는 관리가 이루어지면 안면비대칭은 원래의 균형잡힌 얼굴로 되돌릴 수 있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