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시어머님께서 나물보내주셨어요

퇴근하고 집에 도착하니 어머님께서 두릅이랑
달래무침이라 쑥이랑
여러가지를 보내주셨네요~
어머님은 울진에서 사시는데
해마다 봄이 되면 손수 따다가 택배로 보내주신답니다.
두릅은 봄철 대표나물이고 요즘처럼 나른한 계절은
두릅을 한번씩 먹어줘야죠
쌉싸름한 맛이나는 두릅은 숙면에도 좋고 칼슘도 많이 들어있어서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도 있다죠~~​

 

​달래는 피부미용에 특히 좋으며비타민C가 풍부해서 빈혈에도 좋고
기미.주근깨의 색소에도 좋은 식품이죠!!
웬지 피부가 더 좋아질것 같다는 생각이 막 드네요~​

 

 

 

 

 

 

김치통 가득 보내오신 무우말랭이무침네요~
오독거리는 식감이 좋아 쵸콜렛이 좋아하는 밑반찬이랍니다.

 

 

쑥은 쑥국 끊여 먹으면 딱 좋을것 같아요
부자가 된것 같네요~
대추는 보리차 끊일때 넣어서 먹으면 될것 같고요

 

오가피나무는 닭백숙할때 쓰면 될것 같아요~
차로 끊여서 보리차처럼 마셔도 될것 같구요~​
오가피는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해서 관절염에 좋다고 해요
기력회복이랑 스트레스해소에도 좋다죠
어머님의 사랑이 온몸으로 느껴지는 기분좋은 수요일이네요
어머님~감사해요
어머님 생각하면서 잘 먹을께요
사랑합니다^^​line_characters_in_love-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