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대게철 묵호항 어시장 들렀어요

묵호어시장 묵호항 대게가격
묵호항대게 묵호항홍게
다들 명절은 잘보내셨나요?
백년사위에 남서방이 나오는  후포항근처 망양휴계소부근이 시댁이라 쵸콜렛은 명절이나 추석땐 강릉대관령을거쳐 후포항 죽변항을거쳐 울진으로 내려가게 되는데요~~ 울진을 가야한다면 7번국도를 꼭 타게되는데요~

명절보내고 아침9시반에 출발해서 오다가잠깐 묵호어시장에 들렀어요
9일화요일인데도 묵호어시장은 대게를 사려는 사람들로 엄청 붐비더군요~

묵호항대게가격은 10마리기준 크게 실한건20만언에서 조그만것은 10만원 선이었구요
홍게가격은 중간싸이즈로 7~8마리기준
5만원선이었네요
10만원어치사면 홍게는 한두마리더 써비스로 주셨구요~~

시어머님 한동네어르신 사워분이 후포에서 대게경매도 하시고 쪄서 판매도하셔서 해마다후포항에 가서 사오는데 이번에는 아가씨가 오다가죽변항에서 대게랑 회를 떠와서 가족끼리 나눠먹었는데요~

죽변항이 좀가격도 싸다고 알고있었는데
묵호어시장대게가격도 괜챦은듯싶었네요
저희는 남동생이랑 가족끼리 나눠먹을거라 대게중간싸이즈5마리 홍게12마리정도 해서 10만원에 싸게 샀어요~스치로플에 포장비는 포장하시는분이 따로 계시는데
포장비는 5천원 따로 계산했네요~

집에와서 대게랑홍게도도 쪄먹고
대게껍질에 참기름이랑밥비벼서 같이 먹었네요~대게 껍질에 바다물의 짬조름한맛이랑 게맛이랑 어우려져 역시 게비빕밥은 대게껍질에 담아먹어야 제맛이구나~했네요~

울진에선 좀있으면 대게축제를 한다고해요~백년사위에서 보듯 휴게소에서도 대게붕어빵을 팔더군요~~
붕어빵에 대게를 넣은건데 그렇게 특별한맛은 아닌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