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감자탕황금레시피 감자탕만드는법

일요일 모처럼 여유있는 아침이었어요
한시에 울아들 수학학원 데려다주고
오후에 뭘할까하다가 감자탕해먹기로 했어요~
저번주는 아들데려다주러가서 차앞바퀴에 못이박혀  손해보험에 전화해서 차뻥크수리받았네요
요즘은 조용히 지나는일없이 소소히 일이 많으네요

냉장고에 돼지등뼈사놓은게 있길래
두시간정도 핏물빼고 냄비에푹 끊여주었어요~
끊인물을 몇번 버리고 다시물만들곳에 합쳐 놓았네요~

이제 양념장 만들어야 겠지요
감자탕황금레시피는 양념장을 잘해야하는것같아요~
된장두스푼 진간장네스푼
고추가루네스푼 마늘 두스푼
새우젖한스푼 이렇게 만들었어요

시래기나물에 먼저한 양념장을 조금덜어
참기름한스푼넣고 양념장이랑 무쳐주었어요~

파도 썰어놓구요~~
먼저 냄비에 다시물과 돼지등뼈가 끓을때
이렇게 양념장넣고 대파도 넣어주었어요
마지막에 후추도 뿌려주구요
들깨가루랑 감자는없어서 패스했네요
양념장은 다넣으면 짤것같아 반정도넣고 끊였네요~~

감자탕 돼지등뼈에 제법 살이붙어서
고기도 맛나고 국물도 얼큰하니 맛나네요
한번씩 입맛없을때 해먹으면 좋을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