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새해엔 떡국이죠~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8년 드디어 새해가 시작 되었네요
새해가 시작되면 꼭 먹어야 하는 떡국!!
떡국을 새해에 먹어야 하는 이유는
무병장수의 의미도 있고 한해를 아무일없이 잘 지내라는
의미도 있고
새해 재산이 늘어나라는 뜻도 있다고 하네요

아침에 떡국떡을 물에 10분 정도 불려놓구요
소고기는 핏물을 빼고 후라이팬에
참기름과 식용유 약간해서 볶아 쥤어요

계란2개를 먼저 풀어놓구요
대파는 어슷썰기로 썰어쥤네요

냄비에 국간장과 물을 넣어서 끊이다가
떡국 떡이 위로 올라오면  멸치액젖으로 간을 맞춰주고 계란물과  대파넣고
떡국떡 완성 했어요

마지막 김을 부숴서 위에 올려주면 새해 떡국 완성 됐네요
떡국 먹으면서 새해 맞이 하니 기분이 새롭네요

2018 새로운 한해가 시작하는 하루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하시는 모든일 잘 되시고 건강하시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