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속이 부글부글거리고 설사하는 이유&해결법

속이 부글부글거리고 설사하는 이유&해결법











까치까치 설날은 어저께고요~ 우리우리 설날은 어제 였지요 +_+

다들 설 잘 지내셨나요? 저는 설날에 떡국이니 갈비니 이것저것

주워먹느라 완전 죽을 지경이 됬답니다 ㅋ_ㅋ

배가 완전 터질 것 같아요!!

그 뚱뚱해진 배를 이끌고 집에는 어떻게 돌아왔는지 신기하네요 ㅋㅋ



설에는 많은 어머님들이 음식 솜씨를 발휘하시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저처럼 배가 잔뜩 부른 상태에서 귀경길에 오르시곤 하시는데요.

때문에 이 때쯤이 되면 많은 분들이 속이 부글부글거리는 증상과 함께

속이 부글거리고 설사까지 하는 증상까지 겹쳐 고생하시곤 하십니다.

속이 부글부글 거리는 이유는 무엇인지. 그리고 속이 부글거리고 설사할 때의 해결법은 무엇인지 휴에스테틱이 속 시원히 알려드릴게요~!




속이 부글거리고 설사하는 이유


이 증상의 원인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하나는 많이들 알고 계시는 음식을 잘 못 먹은 경우이고요.

또 하나는 몸의 온도가 내려간 경우이지요.

이번 설에는 두가지 이유가 중첩되기 좋으니

더욱 주의하셔야 겠어요!



속이 부글부글 할 때의 해결법


원인은 두 가지에서 오지만 해결법은 하나로 통합니다.

우선은 부글거림이 멈출 때 까지 음식 드시는 것을 자제해주시는 것은 기본이고요 ㅎㅎ

몸을 따듯하게 만들어주시는게 중유합니다. 족욕이나 따듯한 물 마시기.

찜질팩으로 아랫배 따듯하게 찜질하기 등이 있지요.


속이 부글거리고 설사 할 때 주의하실 점


우선 당연히 몸을 차갑게 만드는 행동은 자제하셔야 합니다.

찬 물이나 아이스크림 등은 절대 금물이지요.

그리고 휴식이 많이 필요함으로 밤새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속이 부글거리는 것을 예방하는 방법


우선 당연히 과식과 추위는 금물입니다. 또한 몸을 피곤하게 만드는 행위

이를 테면 밤새 컴퓨터를 하거나 TV를 보는 행위는 자제해 주셔야 하지요.

매일 규칙 적으로 운동을 해주시는 것도 속이 부글거리는 것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음식은 따듯한 것만 골라먹기 ㅎㅎ

이 네가지만 지켜주신다면 부글거림과는 마주치실일이 없으실 거에요.


모두모두 편안한 속과 함께 즐거운 휴일&설날 보내시길 바래요~>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