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스테틱 전문칼럼

[최정숙원장의 뷰티칼럼]안면비대칭의 원인과 개선방법은?

안면비대칭 원인과 개선방법은?

작은얼굴과 갸름하고 슬림한 얼굴라인,좌우가 균형잡힌 얼굴형은 미를 추구하는 대다수의 여성들의 소망이며 바램이다.

안면비대칭이란 광대뼈의 높이가 맞지 않고 얼굴 한쪽의 입꼬리 부분이 한쪽으로 올라가며 얼굴의 중심을 잡아 반으로 보았을 때 얼굴의 중심이 안 맞는 경우를 안면비대칭이라 한다.

안면비대칭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후천적인 원인은 다리를 꼬고 앉는다던지 턱을 괴고 있다던지 한쪽으로만 가방을 멘다던지 하는 생활습관에서 비롯된다.

                 동탄피부관리. 동탄휴에스테틱.안면비대칭 성형케어 관리모습.

 

 

안면비대칭은 좌우 턱선이 맞지않은 경우 씹는 근육인 저작근의 발달이나 교근의 발달로 인해 사각턱의 모양으로 나타나기도 하고 흉쇄유돌근의 비대칭의 모양으로 나타나는 현상을 동반하게 된다.

또한,어깨의 상부승모근의 비대칭과도 연결되어지는데 이는 인체가 비단 얼굴만의 문제가 아니라 골반의 불균형으로 인해 척추 기립근을 따라 어깨선의 높이가 맞지 않고 골반의 틀어짐으로 인해 안면비대칭으로 연결되어지기 때문이다.

 

안면비대칭의 개선방법은

골반의 균형을 바로잡아주는 등관리후

1.상부승모근 근육 케어하기.

상부승모근은 어깨에 위치하고 있는데 위로는 후두골과 연결되어 있고 아래로는 견갑골로 이어져 있다. 상부승모근은 위로 솟아있어 미용상으로도 위로 솟아있게되면 어깨선이 부드러운 느낌이 안나고 옷을 입었을 때 어깨선이 아름답지 않아 상부 승모근 케어만 바로 해 주어도 어깨선이 예뻐지고 얼굴 턱선이 슬림해지는 효과가 있다.

2.교근 케어하기.

교근은 씹는 근육인 저작근 근육의 하나인데 턱부분의 측면에 위치해있다.

광대뼈에서 아래쪽 턱뼈로 연결되어지며 아래쪽에서 위턱으로 올려주는 역할을 한다.

 

 

3.광대뼈 높이 케어하기.

골반의 틀어짐으로 가장 표시가나는 부분이 광대뼈와 턱선의 틀어짐을 확인할수있는데 사진을 찍으면 유독 좌우 균형과 높이가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고 광대뼈 높이가 틀리거나 돌출되어있으면 부드러운 인상을 주지 못하므로 벌어진 관골을 잡아주어 광대뼈 높이를 바로 잡아준다.

4.입꼬리 올려주기

입꼬리를 올려주면 자연스러운 표정을 만들어준다.

 

 

5.주걱턱과 무턱 올려주기.

쳐진턱을 올려주고 꼰네뜨 요법을 통해 턱선을 부드럽게 이완해준다.

백회를 마사지 해주고 림프선을 따라 림프를 배농시켜 노페물을 배출해 준다.

얼굴의 좌우 균형이 맞지 않거나 광대뼈 높이가 틀린 경우는 안면비대칭 성형케어를 통해 아름답고 균형있는 얼굴으로 되돌리기 바란다.

                                                  동탄피부관리 휴에스테틱 최정숙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