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스테틱 전문칼럼

[뷰티칼럼]행복한 임신기간을 보내기위한 임산부관리.

 

[뷰티칼럼]임산부관리로 행복한 임신기간 보내자

 
최정숙 원장 뷰티칼럼
[이데일리 뷰티in 문정원 기자]임신은 엄마가 되기 위한 과정이며 새로운 생명을 잉태하는 특별한 경험이기에 또 다른 가족을 맞이하는 가족과 예비맘에게 있어서는 축복받을 일이다. 동탄피부관리실(임산부마사지실·산전산후관리실) 휴에스테틱을 운영하고 있는 필자는 ‘이 시기에 여성의 몸은 여러 가지 변화가 동반되기 때문에 가족들과 주변에서 각별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동탄임산부관리.동탄피부관리.


임신 후 피부는 호르몬의 변화로 기미나 색소가 동반되고 편안한 숙면을 취하지 못해 잦은 트러블을 유발한다. 

임신기간 중의 몸은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의 변화가 생기면서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두통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다. 

또한 허리통증을 유발시키는 요통을 들 수 있는데 임산부의 70%가 임신 후에 허리통증을 경험한다고 한다. 이는 자궁이 커지면서 체중의 증가로 인대가 늘어나고 아랫배의 통증이 동반되어 허리와 골반에도 무리를 주어 생기게 되는 것이다. 

 


임신 개월수가 증가함에 따라 체중증가로 인한 체형변화는 골반과 허리에 무리가 된다. 골반과 허리의 중심이 앞으로 오게 되면 이에 대한 반동작용으로 몸의 중심선을 뒤로 주게 되는데 곧 척추와 척추주변 근육의 무리로 이어지게 된다. 골반변형이 동반된 상태에서 올 수 있는 통증은 요통과 골반통, 근막통증, 천장관절통증 등을 비롯해 서혜부와 치골결합부통증이 있다. 체중증가는 혈액순환을 저하시켜 수분을 정체되게 하며 림프배농이 잘되지 않게 해 몸이 붓는 부종으로 연결된다.

 

 



특히 체중증가로 인해 발바닥의 족궁이 무너지게 되는데 몸의 압력을 지지하는 발바닥에도 통증을 유발 시킬 수 있어 발의 염좌와 족저근막염증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동탄에서 휴에스테틱을 운영하는 필자는 ‘행복한 임신기간을 보내기 위해서는 임산부마사지(임산부관리)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동탄피부관리.동탄임산부관리 



임산부마사지는 행복하고 건강한 임신기간으로 보낼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렇다면 산전관리 즉 임산부마사지(임산부관리)의 긍정적인 효과는 무엇일까. 

첫째, 출산 전 임산부마사지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게 해 건강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게 한다.

둘째,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신체적인 불편함을 개선시켜

  부종을 완화, 비만 예방에 도움을 준다.

 



셋째, 허리와 종아리, 하체, 발바닥 통증의 원인을 찾아보고 그에 따른 전문적인 관리를 통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준다.  

넷째, 출산 후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된다. 

한편, 임신기간에는 릴렉신호르몬의 영향으로 임산부의 관절이 약한 상태이므로 임산부관리 시는 부드럽고 세심한 손길이 필요하다. 

 

글_최정숙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