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태백맛집] 태백 닭갈비 본점얼큰한 맛 짱♬♪

태백하면  눈이 많이 오는 지역이라
태백 눈꽃 축재와 태백산.태백 물닭갈비랑
태백한우가 유명하죠~
동창인 경희 모친상이 있어서
아침 일찍 태백에 갔다 왔어요

황지에 살고있는 미영이가
마중 나와서 장례식장 들렀다가
황지연못도 들러보고
중학생 시절과 고등학교를 보낸곳이라
좀 걷다가  규리가 얼큰한게 먹고 싶다고
해서 미영이가 태백하면 한우랑
닭갈비지~하면서 물닭갈비가 유명하다며
태백닭갈비 본저으로 데려갔네요

태백은 닭갈비로 유명한데 일반닭갈비랑은 틀리게 물닭갈비가 유명하지요~태백도 오랫만에 와보기도 하지만 물닭갈비는 좀 생소하긴한데
강원도식 닭갈비이지요

방문해보니 황지연못에서도 가깝고
백종원의 삼대천왕맛집에서도
방송에도 출연한 유명한곳이네요
미영이말이 오늘은 그나마 한가한데
평소에는 줄서서 기다리다가 먹는곳이라 하네요

사리는쫄면을주문하고 우리는넷이가서
3인분만 주문하고 사리는 쫄면을
주문했어요

곳곳에 백종원의 삼대천왕에 출연한 사진들도
보이구요

밑반찬은 단무지랑
김치랑 미역냉국이랑
양배추샐러드가
나옵니다

화장실가는길에
사진이 있어서 잠깐 한컷!!

물닭갈비가 나오니까
불세기를 뜨겁게 해주세요
하네요

자세히보니 냉이가  얹혀서
나오는데요
11월부터 3월까지는
냉이가 기간이 정해진 달에만
나오나봐요

잠깐 맥주도 시키고
친구들이랑 맥주도 한잔했어요
태백날씨가 생각보다 춥지않아서
따뜻한 봄날같아서
좋았어요

국물맛이 어떤가 궁금했는데
얼큰한 맛이있고 생각보다 많이 맵지 않아서
매운걸잘못먹는 제입맛에는
먹기에 딱
적당한 맛이었네요

끊고 나서  쫄면사리부터 먹어주고
닭갈비도 찢어서
먹어주고
맥주도 한잔씩 먹어주공 ㅎ
냉이가 들어가서
깔끔한 맛을 주네요

먹고 나서
뽂음밥도 먹어주고 김이랑
야채맛이 어우러져
볶음밥 맛도 예술이네요

음식을 먹을때
이와이면 맛있는집가서
식사할때 만큼 행복해지는
때가 없는것 같아요ㅎㅎ

바닥까지 다 먹고
기분좋게  와~~맛있다를
연발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