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오늘 아침은 맑은 소고기 무우국으로!!

안녕하세요~~
전국에 태풍이 온다고 하는데
수도권은 내일쯤 오다고 하네요~
모두 태풍 피해없이 잘 지나가기를
바라봅니다~
오늘 아침은 일찍 잠에서 깨어서
맑은 소고기 무우국을 끊여보기로 했어요
정확히는 맑은 소고기 콩나물
무우국이지요~ㅎㅎ


한우 국거리를 먼저 핏물을 빼주고
느타리랑  파를 준비해 주었어요

멸치랑 마른새우 다시마를 넣어서
다시물을 만들어 주었어요

콩나물도 씼어주고
무우도 먹기좋게 썰어주구요~
며칠전에 마트에서 소고기무우국을 샀는데
가격은 3500원인데
양이 정말 딱 1인분
너무 적어서 이럴거면 걍 집에서
국좀 끊여보자 싶어서 퇴근할때
장을 따로 보아왔네요

콩나물이 엄청 싱싱해보이네요

준비물:콩나물 한우국거리.느타리버섯.대파.무우.
국간장.마늘.후추.진간장이나 조선간장.멸치액젓.

다시물이 끓어오르면 건더기를 건져냅니다

핏물뺀 고기를  참기름.조선간장.후추조금넣고
중불에 달달 볶아 주었어요

고기가 익으면 무우를 넣어서 볶아줍니다
무우는 익으면 고기랑 무우를
끊여놓은 다시물에 넣어줍니다

무우가 익으면 콩나물 넣고
한소끔 끓고 나면
나머지 야채를 넣어줍니다

멸치액젓2스푼정도 넣어주고
굵은소금으로 간을 맞춰줍니다

마늘도 넣어주고
팔팔끊는 맑은 소고기 무우국을 보니
기분이 좋아집니다.
소고기무우국에
밥 한그릇은 금방 뚝딱하고온
즐거운
아침이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