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고추장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남편이  시댁갔다가 울진에서
다시마랑 멸치를 사왔어요
어차피 밑반찬도 해야해서 이참에
고추장 멸치볶음을 해보기로 했어요

고추장 멸치볶음은  고추장 멸치뽂음
황금레시피도 있고
고추장멸치뽂음 맛있게 하는법도
있던데  쵸콜렛만의 고추장멸치볶음 황금레시피인 셈이네요ㅎㅎ
먼저 멸치를 후라이밴에서  기름없이 그냥
뽂아주었어요
후라이팬에 볶아주는건 멸치비린내를
없애주기 위해서 랍니다

양념만들기:
식용유 .딸기쨈.참기름.깨소금.마늘.고추장.진간장.
식용유를 넣고 진간장을 넣고
약한불에 고추장을 넣어 뭉글뭉글 끊어 오르면 마늘과 참기름 깨소금을 넣어 준답니다

양념된 양념장이 끊어오르면
후라이팬에 불을 끄고
멸치를 넣어서 버무려 준답니다.

위에 다시 깨소금 솔솔 뿌려서
완성했네요
고추장 멸치볶음은  뜨거울때 후라이팬에 불을 안끈상태로 양념을 버무리면
딱딱해져서 반드시 불을끄고 양념을
버무려 줘야 한답니다.

묵은 총각김치가 있어서
들기름에 볶아주고

파컽저리도 같이 해주니
밑반찬이 세개나
완성됐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