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경기도 갈만한곳]와우정사

주말친구들이랑 오랫만에
동창회 모임을  했어요
에버랜드근처에 보니
펜션촌이 있더군요

초등친구들이라
모임 후에  펜션에서 자고
근처 와우정사에 들렀어요

#경기도 갈만한곳
#와우정사 전경
와우정사는 이번에
세번째쯤 방문하는곳인데
갈때마다 조금씩 바뀌는것
같아요

입구에 들어서니 연못에 불탑이
있구요
연못에 잉어들이 엄청 크네요

오랫만에 들렀더니
솟대도 보이구요
그전보다 불탑이 많아진듯
합니다

솟대가 예쁘죠ㅎㅎ
위로 올라가니 연못에
동전던지는 곳이 있어요
벌써 많은 사람들이
동전넣기를 했네요

부처님오신날이 지난지가 얼마 안 되어서
절에 연등이 예뻐요
위로 올라가는 곳마다
연등이 있어서 괜히 기분이 좋아졌어요

#와우정사 연못 전경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있는 와우정사는
알고 보니 대한불교
열반종 사찰이네요

사찰이지만 와우정사는 공원같은
느낌이라
한바퀴 돌아보기에 좋은곳 같아요

#화전초등학교 동창들이랑 산책중

와우정사는 조각품이 많은것이 다른 사찰이랑
좀 틀린데 나중에 시주로 돈이
모이면 8m높이의 불상을
올릴거라 합니다

원숭이 조각상은 무얼의미하는지
모르겠어요

언덕위에 있는 와불을
보러 올라가는 길에
나무에 연등이 달려있어요

이렇게 사찰소품들을
모아서 파는곳도 있구요

마땅히 구입할 건 없지만 그래도 보는 재미는 쏠쏠하네요

나뭇가지에 소원을 비는
팻말이 달려있어요
중국사찰은 향을 피부고
일본사찰은 나무로된
팻말을 달고

아시아권쪽의 사찰은
유형은 틀려도 소원을 비는 방식은
거의 다 비슷한가 봅니다

와불 보러가다가 친구들이랑 한컷!!

사진찍는것도
재미있네요~~
대구에서온 수미
울산에서 온 진경이
인천에서온 경희
그러고 보니 전국에 제 친구들이
있네요

와불에 도착했어요

와불들어가기전 소원 팻말이 나란히 있구요
여기 소윈을 적은 모든분들 소원이
하나씩 꼭 이루어지길
저도 빌어봅니다.

와불을 내려와서 위로 올라가면
예쁜 석탑들이 보여요

길옆으로 기와들도 있구요

석탑앞에서 친구들과 한컷!

아마도 소원을 비는 분들이
시주를 해서
이렇게 조각상을 설치한듯 보입니다
조각상손가락에
500원짜리
동전에 올려져 있어요

친구들은 중간에 네잎크로바 찿는다고
이러고 있어요 ㅎㅎ

친구들과 즐거운
와우정사 나들이였어요

'일상.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처럼 더운날 맥주한잔!!  (0) 2018.06.06
오늘처럼 더운날 쥬스한잔!!  (0) 2018.06.01
[동탄피부관리]도보여행 걷기모임  (0) 2018.05.23
아들표 어버이날 선물  (0) 2018.05.09
고창 선운사 후기  (0) 2018.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