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동탄피부관리]김난도교수 2019년 트렌드

안녕하세요
동탄피부관리 동탄휴에스테틱
이예요~~2019년 1월24일
코몽드에서 주최하는 TOTceoforum
#kspa모임에 참석했어요
초청강사로 서울대학교 교수님이신 김난도교수님을 초청해서
2019년 트렌드에 대한 강의를 들었답니다.

김난도교수님은 "아프니까청춘이다"를 집필하신 유명한 교수님이신데요
쵸콜렛은 책제목은 들어봤는데
김난도교수님은 처음 뵈었네요

조찬은 아침 일찍 시작되었어요
7시부터 시작해서 12시에 마쳤는데
교수님강의는 2시간20분정도
진행되었어요

요즘은 트렌드가 계속 바뀌고 쵸콜렛도
동탄휴에스테틱을 운영하다 보니
2019년트렌드가 어떻게 바뀌는지
이런 시장상황에서  어턴방식으로
고객과 소통해야하는지
궁금한것이 많았는데 2시간20분이 어떻게 지나는지도 모르게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네요

김난도 교수님께서 알려주신 2019년 소비자 트렌드10가지
먼저 알아볼께요!!

1.Play the concept
컨셉을 연출하고 마켓팅에 활용하라
감성이 아닌 갬성이 뜨고있는데
감성은 있는그대로 말한다면
갬성은  컨셉을 연출하는것을 말한답니다

피크닉을 갔다치면
편의점에서  좋은 노을에 돗자리를 깔고 맥주한잔 할때
그모습그대로 찍는것보다
피크닉바구니에  와인과 와인잔에 저녁노을에   예쁜모자랑
사진한장찍는것
아름답게 연출하는것이 갬성이라고 한답니다

컨셉을 잡고 아름답게 이미지를 연출하는 컨셉!!이럿것들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냥제품이나 이미지보다
갬성이 가미된 연출의 컨셉이
이기는 거지요

2.1인 미디어 시대
세포마켓이 뜬다
요즘은 유튜브시장이 커지고 있고 1인미디어 시장이 뜨고 있지요
sns상에서 노출되는 제품을 소비자가 곧바로 소비하기때문에
기존백화점이나 오프라인매장의
판로가 다양화되는 추세이지요

3.뉴트로
뉴트로는 복고의  새로운 해석을 말하고 있는데요
나이드신분들은 추억을 되돌아보는 관점이라면 젊은사람들은 복고를 통해
새로움을 보는거지요

4.필환경
친환경을 넘어서 필수 반드시 마케팅을 말하는 건데요
하지 않으면 안되는것
인간과 다른생물과의 공존을 꾀하는것
예를들어 닭에게 살충제를 투여했다면
그것이 즉 우리의 문제로 연결되기
때문에
남의 일이아니라는 거죠
닭의 복지가 나의 복지라는 거죠

5.감정대리인
요즘 예능중 연애의맛을 재미있게 시청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예능은 미운오리새끼도 있고
복면가왕.전지적참견시점도
재미있죠
예능을 보면 패널로 출연하는사랑들이
있는데 맛장구도 치고
하는말마다 감정이입이 되서 저도 모르게 공감하게 되지요

이러것을 보면서 대리만족을 느끼게 되는데요
패널들이 나의감정을 리액션해 주는것 같고
나의감정표현도 내가 하지않는것을 말하는게 감정대리인이라고 합니다
카카오톡에도 내마음을 이모티콘으로
대신하는것처럼요~~

6.데이터지능의 시대
빅데이터시대라고들 하는데요
편의점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파악하거나
연령대를 파악하거나
백화점에서 주고객을 파악하는것도
데이터에  의존하게 되는데도
데이터는 의사결정과정에서도
수요를 예측하는데도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네요

7.공간의 재탄생
카멜레존이 뜬다.
일본의 유명한 긴자6 백화점에서는 백화점에 책방이 있다고 해요
책방과 스타벅스가 있는곳도 있구요
공간의 재탄생을 말하는건데요
기존의 방식으로는 소비자에게 다가가기보다  온라인이 줄수없는 경험을 주고
즐겁고 다양한경험을 주기위해
기존의 방식을 탈피해서 공간의 재탄생을
주는거죠

8.밀레니얼가족
밀레니얼세대는 1980년대부터 2000년대초반에 태어난세대를 말하는데요
정보기술의 사용에 익숙하고
대학진학룰이 높다는 차별점이 있지요
예전에는 주부가 가사노동에  치중했다면
건조기와 로봇청소기식기세척기를 사용하여 노동시간을 줄이고
나만의 시간을 중시하는 현상을
말한답니다

절대행복보다 적정행복
즉,남은시간을 활용해서 예뻐지고
나를위한 시간을 가지는것을 말한답니다

9.나나랜드
나만의 시간이 중요하다
타인의 시선이나 기준보다
내가 중요하고  나만을 위한
나에게 맞는 제품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는 거랍니다.

10.매너소비자세상
진상고객 ,블랙컨슈머,이상한고객도 예전에는 견디고 참았다면
요즘은 남의집귀한자식이라고 식당에 가도 쟈켓에 글씨를 새겨
서비스를 하는 시대인데요

감정근육이 약하고 절박함이
적은  세대라 할수있지요
일과 삶에서 균형을 말하는 워라벨에서
일과 소비에서 균형을 의미하는 워커벨의
시대로  들어서는 것을 의미한답니다

2019년 트렌드
마지막으로 "변화란 단지
삶에서  필요한것이 아니다
삶자체다"
앨빈토플러

쵸콜렛도 2019년 트렌드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트렌드에  맞는 변화하는
삶을 살아가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답니다!

이상 동탄피부관리 알리미
동탄휴에스테틱
쵸콜렛이었습니다!!

TOTceoforum 기념사진

김난도교수 2019년 트렌드

'일상.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 점심은 로제파스타  (0) 2019.02.26
일상  (0) 2019.02.18
대구칠성시장 그릇쇼핑  (0) 2018.12.18
[대구 똥집골목] 똥집을 잘아는 남자  (0) 2018.12.18
과메기  (0) 2018.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