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동탄피부관리]의사소통원칙 5가지

안녕하세요~~
동탄피부관리 잘하는곳
동탄 휴에스테틱 알리미
쵸콜렛이예요
며칠전 내린눈이 아직 녹지않아
길옆에 이렇게 쌓여있네요

아침 출근길 동탄2신도시
들어가는 길가네요
동탄에서 샵을 한지10년째다 보니
동탄의 모든곳이 정이 들어서
출근길도 기분좋아요

오늘은 의사소통원칙에
대해 알아볼께요~
흔히 우리가 대화가 안된다
소통의 부재다라는 말을
흔히 하게 되는데요

서로의 생각과 뜻이
잘 통하지 않은것은
상대방의 말을
잘 듣는것 부터가
중요한것 같으네요

쵸콜렛도상대방의 말을
잘 듣는 연습부터 해야할까
보네요~

의사소통원칙
소통 잘 하는법은요~

1.쉬운용어 사용하기

2.예시문을 사용하기
예를들어 브라운색으로
염색하고싶을때
막연히 칼라만 떠올려말하지말고
컬러챠트를 보여줌으로
컬러를 선택하면
좋겠죠~

3.생각을 조직화 하기
말을할때 시작 중간 마무리
단계 가지기

4.핵심에 맞춰 주제 한정 시키기
전달하고 싶은 단어나 언어를
파악해서 핵심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과정을 말하는 거랍니다

5.요약하기
말은 친절하게 하되
요약해서 말하기 입니다.

의사소통의 중요성은
정확한 정보를 서로 소통해서
일의능률도 올리게 하고
의사소통의 과정을 통해
인간관계도 더 좋아지게하니까
꼭 필요한 과정인것 같아요

쵸콜렛도 의사소통원칙 5가지를
참고해서 소통이 잘 되는
사람이 되고싶네요~~
이상 동탄피부관리 알리미
쵸콜렛이었어요^^
오늘도 행복한하루되세요!!